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자스민차 효능 효과 및 부작용

by a four-leaf clover 2022. 2. 2.
반응형

자스민차

 

우아한 향기로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자스민차, 어떤 효능과 부작용을 가지고 있는지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차란?

자스민 차 (영어 : Jasmine tea, 중국어 : 莉莉花茶, 香片茶)는 자스민 꽃으로 향기를 낸 차입니다. 자스민의 꽃을 건조한 것(허브티)이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습니다만 그렇지 않고 베이스가 되는 차에 향기를 더한 차입니다.

중국차에는 녹차나 우롱차 등의 분류 외에 「꽃차」라고 하는 카테고리가 있다고 합니다. 자스민차는 그 일종으로 찻잎은 향기를 흡수하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찻잎과 자스민 꽃의 싹을 함께 섞어 향기를 냅니다. 고급 자스민 차에서는 이 공정에서 몇번이나 새로운 자스민 꽃을 더해 더 깊이 있는 향의 자스민차를 만든다고 합니다.

 

 

자스민차 효능

 

완성된 제품에는 자스민 꽃이 제거되어 있지만 품질로서는 자스민의 꽃이 적고 찻잎의 부드러운 향기가 남아 있는 것이 더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공기가 건조해지는 가을~겨울에 만들어지는 자스민차가 가장 향기가 좋은 고품질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자스민차에는 녹차가 사용되지만, 우롱차나 다른 차를 이용해서 만들어지는 일도 있습니다. 자스민의 꽃에는 20여 종의 향기로운 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찻잎이 가진 영양 성분 외에도 자스민 차 특유의 효과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 차를 끓이는 방법

요리 시간 : 10 분
재료(2인분) : 자스민 차 티팩 2 팩, 물 400cc
만드는 방법
1. 주전자나 냄비에 물을 넣어 물을 끓입니다.
2. 물이 팔팔 끓기 전(80 ~ 90 ℃)에 자스민 차 티팩을 넣습니다.
3. 주전자 뚜껑을 덮고 2~3분 더 끓입니다. (이 시간이 너무 길어지면 맛이 좋지 않습니다.)
4. 다 끓여진 차를 잔에 붓습니다.
5. 이어서 2번째·3번째로 뜨거운 물을 부어 마실 수 있습니다. (단, 2번째・3번째의 추출 시간은 조금 길게 해 주세요. 두 번째 차가 가장 맛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솔잎차의 효능과 부작용

솔잎차 소나무는 관상용, 소나무 목재, 소나무 열매 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지만, 「솔잎차」도 건강한 차로서 유명한 것을 알고 계신가요? 솔잎은 옛날부터 다양한 약효가 있다고 여겨져 민간

dieter-lydia.tistory.com

 

 

자스민차의 카페인?

자스민 차를 허브 티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는 분 중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자스민 꽃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자스민 차의 베이스가 되고 있는 녹차나 우롱차 등의 기본 차에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스민차 효능

 

물론 포함한다고 해도 그 함유량은 커피의 1/3, 홍차의 2/3 정도이며, 카페인의 함유량이 많지는 않습니다만 단, 임신 중이시거나 어린아이가 자스민차를 많이 마시는 것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임신 중의 카페인 섭취량의 기준은 하루에 200~300mg로 되어 있으므로, 다른 것으로부터 카페인을 섭취하지 않는 경우는 1잔 200ml로서 하루에 5~7잔 마실 수 있는 계산이 된다 합니다.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차 추천 상품

아름드레 프리미엄 삼각티백 쟈스민, 1.1g, 25개다농원 자스민차, 20g, 2개이토엔 릴랙스 쟈스민차, 500ml, 24개이토엔 농심 이토엔 릴랙스 쟈스민차, 500ml, 24개아마드티 자스민 그린 티, 100g, 1개빅토리아 보틀 자스민 차, 70g, 1개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차 효능 01.]  피부 안티에이징

자스민의 찻잎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카테킨이나 탄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스민차에 함유된 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피부의 상태를 좋게 유지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자스민차에는 같은 항산화 작용이 있는 비타민 C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피부에 중요한 콜라겐의 생성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자스민 차는 추천입니다.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차 효능 02.]  심신 안정

자스민 차에는 리날롤이라고 하는 진정 효과, 항불안 작용, 항살균 작용의 효과가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자스민차 향기의 근원으로 아로마세러피와 같은 효과를 줍니다. 따라서 자스민차는 일에 쫓겨 피곤함을 안고 계시는 분들이나 아침에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차의 부작용

자스민차의 기본적인 특성은 녹차와 동일하며 체내의 온도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때문에 너무 많이 마시면 ​​위장을 차게 만들어 위의 작동을 둔화 시키거나, 몸을 차게 만들어 버리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몸이 찬 편이신 분들은 자스민차를 늘 따뜻하게 즐기시기를 추천합니다. 또 태아나 유아의 발육을 방해하는 카페인도 소량 포함되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나 어린아이는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자스민차 효능

 

 

자스민차 추천 상품

아름드레 프리미엄 삼각티백 쟈스민, 1.1g, 25개다농원 자스민차, 20g, 2개이토엔 릴랙스 쟈스민차, 500ml, 24개이토엔 농심 이토엔 릴랙스 쟈스민차, 500ml, 24개아마드티 자스민 그린 티, 100g, 1개빅토리아 보틀 자스민 차, 70g,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루이보스티란? | 루이보스티 효능과 부작용

루이보스티 (루이보스차) 루이보스티(루이보스차)의 원료가 되는 루이보스는 콩과의 아스파 라투스 속의 일종으로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케이프타운 서쪽에 있는 세다르 버그 산맥의 450m 이상

dieter-lydia.tistory.com

 

 

 

자스민차 효능

 

 

 

<<여러분의 소중한 몸을 더 건강하게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clover>>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