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여성분들 '생리통약' 어떤 제품 쓰시나요?

by a four-leaf clover 2022. 2. 10.
반응형

생리통 약 

수많은 진통제 광고 탓에 두통, 치통, 생리통을 한 묶음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엄격하게 말하면 생리통은 일반적인 통증 양상과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복통은 체성통(국소적인 신체 동통), 내장통(광범위하고 둔탁한 통증), 관련 통(자극이 있던 곳에 대응해 신체의 일정한 피부 부위에 느껴지는 통증)이 혼재되어 발생하는 복잡한 양상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생리통약

 

 

[건강]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원인

생리주기 (긴 경우와 짧은 경우의 원인) 생리는 여성에게 자신의 몸 상태를 알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생리가 오는 간격이 너무 짧아도 너무 길어도 몸이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신호를 보

dieter-lydia.tistory.com

 

생리 전 증후군(PMS)

생리통은 호르몬의 과잉분비로 인해 자궁근육이 심하게 수축되어 발생하며 아랫배 통증,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 여러 증상이 한꺼번에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생식기의 발육과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대개 난소 기능이 성숙되기 전인 16~21세 전후에 심하고 그 후 점차 가벼워지는 경향이 있으나 스트레스와 환경의 영향으로 많은 여성들이 계속 ‘생리 전 증후군 (PMS)'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생리 전 증후군(PMS)은 생리 전 7~10일부터 나타나는 통증, 불안 등의 신체적·정서적 · 행동적 증상들 통틀어 말합니다. 생리 주기에 따라 주기적으로 반복되고 배란 전보다 배란 후에 더 심한 경우가 많습니다.

 

생리통약


생리를 할 때 자궁내막에서 생성되는 프로스타글란딘이 증가해서 생리통이 심해지게 되는데 일반적인 소염진통제가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일반적인 통증과 복통은 생리적인 양상이 다르기 때문에 배가 아픈 것을 가라앉히고 경련을 완화시키는 약인 진경제가 사용되기도 합니다.

 

 

 

 

생리 전 증후군(PMS)에 수반되는 증상인 부종을 막기 위해 이뇨제 성분이 배합되는 경우도 있으며 다른 진통제의 효과를 높이고 기분을 각성시키려는 의도로 카페인이 복합된 제품도 많지만 불안과 긴장감을 증가시켜서 가슴을 붓게 만들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리통약

 

생리통 약에는 여러 가지 성분이 복합되어 있기 때문에 위장이나 간 장에 부담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특히 카페인이 포 함 된 제품은 광고 등으로 인해 쉽게 구입이 가능하나 각종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청소년이 임의로 구입을 해 복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생리통약

 

 

[건강] 냉이 많이 나오는 이유와 관리 방법

냉(질 분비물)란 여성의 경우 평소에 냉이 많이 나오게 되면 너무 불편한 상황을 겪게 됩니다. 생리 전이나 배란일 즈음에 특히 냉의 양이 많아지고, 생리 때문이 아니더라도 냉이 나오는 경우도

dieter-lydia.tistory.com

 

< 생리통 약의 대표 제품과 성분 비교 >

제품명 우먼스타이레놀정
(한국얀센)
부스코판플러스정
(대웅제약)
버퍼린레이디정
(CJ)
그날엔큐삼중정
(경동제약)
이브퀵정
(유한양행)
성분 아세트아미노펜
(진통제)
파마브롬
(이뇨제)
아세트아미노펜
(진통제)
스코폴라민
(진경제)
아세트아미노펜
(진통제)
이부프로펜
(해열진통제)
알릴이소프로필
아세틸요소
(진통제)
카페인

이부프로펜
(해열진통제)
알릴이소프로필
아세틸요소
(진통제)
산화마그네슘
(위장약)
카페인
이부프로펜
(해열진통제)
알릴이소프로필
아세틸요소
(진통제)
산화마그네슘
(위장약)
카페인



 

오늘은 생리통 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몸을 더 건강하게 유지하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clover>>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