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도수치료후 몸살 원인 5가지

by a four-leaf clover 2024. 3. 5.
반응형

도수치료후 몸살이 왜 생기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수치료는 근육이나 관절을 치료하기 위해 물에 잠기거나 물에 뜬 상태에서 운동을 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이는 근육 강화, 유연성 향상, 통증 완화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지만, 가끔씩 도수치료 후에는 몸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후 몸살 원인 5가지
도수치료후 몸살 원인 5가지

 

 

 

 

 

 

목차

     

    도수치료후 몸살의 원인

    도수치료 후 몸살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근육의 미적응

    도수치료는 새로운 운동이나 활동을 도입하여 근육이 적응할 때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미적응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근육의 불균형: 일상생활에서 특정 근육을 자주 사용하거나 부하를 받는 경우, 그 근육은 다른 근육에 비해 발달이 불균형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는 새로운 근육을 활용하거나 기존 근육을 다르게 사용하므로, 불균형한 근육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 운동 패턴 변경: 도수치료에서 사용되는 운동은 종종 일반적인 운동과는 다른 패턴이나 강도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근육은 새로운 운동에 대한 적응이 필요하며, 이러한 적응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근육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몸살 발열 의심 질환

     

    2. 염좌나 손상

    도수치료 중에는 근육이나 관절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다음과 같은 염좌나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과도한 운동: 도수치료에서 사용되는 운동이 과도할 경우, 근육이나 관절에 부담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담은 근육이나 관절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부적절한 자세: 도수치료는 올바른 자세와 기술이 필요합니다. 부적절한 자세로 운동을 할 경우 특정 부위에 부담이 가해져 손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00x250

     

    3. 근육과 관절의 급격한 활동량 증가

    도수치료는 근육과 관절을 치료하고 강화하기 위한 운동을 포함합니다. 이 때문에 도수치료를 받으면서 활동량이 급격하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근육과 관절은 이에 대한 적응이 필요하며, 적절한 적응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몸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근육의 과도한 긴장

    도수치료 중에는 특정 근육을 강화하거나 늘이는 운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근육에 과도한 긴장을 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근육이 피로하고 느슨해지며, 몸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좋은 음식

     

    5. 신경 및 혈관 자극

    도수치료 중에는 근육과 관절 주변의 신경 및 혈관에 자극을 가하는 운동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극은 근육이나 관절 주변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신경을 자극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기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이러한 자극은 초기에는 몸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 후몸살 관리법

     

    반응형

     

    도수치료 후 몸살을 관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휴식과 안정: 도수치료 후 근육이나 관절을 적절히 쉬어야 합니다. 과도한 활동은 상황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따뜻한 물로 씻기: 몸살을 완화하기 위해 따뜻한 물로 목욕을 하거나 샤워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근육의 긴장을 완화해 주고 혈액 순환을 촉진합니다.
    • 스트레칭: 몸살이 있는 근육을 부드럽게 스트레칭하여 긴장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아이스 팩 적용: 몸살이 있는 부위에 아이스 팩을 적용하여 염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적절한 통증 완화제: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통증 완화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기력회복 음식

     

    주의사항

    도수치료 후 몸살을 관리할 때 주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과도한 운동 피하기: 몸살이 있을 때는 과도한 운동이나 활동을 피해야 합니다.
    • 의사와 상담: 만약 몸살이 심각하거나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자가 진단 주의: 몸살이 심하거나 지속될 경우 자가 진단 및 치료를 피하고 의료 전문가와 상의해야 합니다.

     

    도수치료는 근육과 관절을 치료하고 강화하는 데 효과적인 방법이지만, 가끔씩 도수치료 후 몸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적절한 관리법을 통해 몸살을 완화하고, 의사와 상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살을 적절히 관리하여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아스피린 프로젝트 정 효능

     

    함께 보면 좋은 글 보기

    점점 약해지는 기억력 개선해주는 음식은?

     

    점점 약해지는 기억력 개선해주는 음식은?

    기억력 향상에 도움 주는 음식 깜빡하는 실수나 무언가가 가물가물하게 떠오르지 않는 상황은 우리에게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중요한 일이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기억력은 아주 중요합

    healthytheday.co.kr

    개인 PT샵과 헬스장 PT 어느 쪽이 좋을까요? (+ PT 후기)

     

    개인 PT샵과 헬스장 PT 어느 쪽이 좋을까요? (+ PT 후기)

    직접 1:1 개인 PT샵과 헬스장 2:1 PT를 받아보고 느낀 점 오늘은 제가 최근 개인 PT샵과 헬스장 2:1 PT를 하면서 느낀 것들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작년 가을까지는 직장을 다니고 퇴근 후에

    sunflower-adoration.tistory.com

    수술 후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확인하기

     

    수술 후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 확인하기

    수술 후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술 후에는 몸이 힘들고 약해진 상태에서 올바른 영양 공급이 매우 중요합니다. 적절한 음식 선택은 기력 회복을 돕고 상처 치

    healthytheday.co.kr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