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의외로 고혈압과 다이어트에 좋은 치즈 4가지

by a four-leaf clover 2022. 10. 12.
반응형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치즈는 우유 속에 있는 '카세인'이라는 성분을 뽑아낸 다음 미생물이나 효소를 통해 발효시키고 응고해서 수분을 제거해 만들어집니다. 이러한 치즈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간식으로도 훌륭하며,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됩니다. 치즈 종류는 정말 다양합니다. 오늘은 다양한 치즈 중에서도 특히 건강에 좋은 치즈 4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리 치즈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브리 치즈)

 

브리 치즈는 '치즈의 왕'이라고 불립니다. 100g당 20g의 단백질이 들어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비타민D와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며 포만감이 오래간다는 장점이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300x250

 

모차렐라 치즈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모차렐라 치즈)

 

모차렐라 치즈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진 치즈 중 하나입니다. 또한 비타민D, 비타민B군, 프로바이오틱스까지 다량 함유되어 있는 건강식품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매일 40g의 모차렐라 치즈를 섭취하게 되면 심장병과 뇌졸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합니다.

 

파르메산 치즈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파르메산 치즈)

 

파르메산 치즈는 단백질이 정말 풍부한 치즈입니다. 따라서 샐러드, 피자 등의 음식에 토핑으로 사용하면 음식에 풍미를 더해줍니다. 파르메산 치즈 40g당 1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서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치즈이기도 합니다.

 

코티지치즈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건강에 너무 좋은 치즈 4가지 (코티지 치즈)

 

코티지치즈 100g에는 1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칼슘과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 개선에 좋으며, 면역력 강화와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일시적으로 혈압 낮추는 방법 8가지

 

일시적으로 혈압 낮추는 방법 8가지

목차 건강검진을 하러 가면 대게 긴장한 탓에 혈압이 조금 높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출근 전 오전에 건강검진을 하다 보니 급한 마음에 늘 평소보다 혈압이 조금 높게 나

healthytheday.co.kr

배를 날씬하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홈트 1가지

 

배를 날씬하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홈트 1가지

배를 날씬하고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홈트 1가지 오늘 알려드릴 운동은 도구 없이 집에서 누구나 가능한 동작들입니다. 매일 꾸준히 따라 하게 되면 날씬한 배와 탄탄한 복근을 가질 수 있는 동

healthytheday.co.kr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