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가장 흔한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알고 계신가요?

by a four-leaf clover 2022. 4. 3.
반응형

목차

     

    바세린

    우리가 흔히 마트나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바세린은 제조사 유니레버사가 유통하는 제품입니다. 이 바세린은 고도로 정제된 순도 100% 페트롤라툼 제품이라고 합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며 사용되고 있는 바세린의 효능과 활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세린은 많이 알려진 보습제이다보니 보습 용도로 거의 사용하게 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찬 바람을 맞으면 피부가 금방 건조해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가을, 겨울, 초봄 꽃샘추위 때는 바세린을 필수로 챙겨다니면서 틈틈이 보습을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유니레버사의 바세린 오리지널 제품 사진유니레버사의 바셀린 통 뒷모습바세린을 손등에 바른 모습
    보습에 효과가 좋은 바세린

     

    또한 바세린은 단순히 팔꿈치나 건조한 부분에 바르는 것 외에도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바세린에는 석유에서 나오는 반죽의 혼합물이 바세린에 들어있습니다. 이 혼합물에는 리퀴드 파라핀, 파라핀 왁스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

     

    클릭하시면 바셀린 구매 제춤 추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보통 립 제품, 크림에 들어가 보습 기능을 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뛰어난 보습력으로 인해 화장품에도 많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립밤 기초 성분으로도 들어가며, 우리가 흔히 바르는 립밤에는 색조, 향료가 들어갔기도 하지만 기초 베이스는 이 바세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니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는 바세린 제품바세린 제품을 뚜껑을 열어 놓은 모습바세린을 스파츌라를 이용해 팔에 바르는 모습
    바세린 활용법은 다양합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11가지

    바세린 효능 중 하나는 찢어지거나 민감한 곳에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균의 침입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립밤으로 쓸 경우에는 입가 헤르페스 부분에도 발라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한 건조해서 갈라지고 피가 나는 습진 부분에도 보습 차원에서 바를 수 있습니다. 건조해서 각화 현상이 일어나고 피가 난다면 로션, 크림보다 더 보습력이 뛰어난 바셀린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벼운 1도 화상을 입었을 경우에도 초기 처치 용도로 바를 수 있습니다. 보습과 화상 처치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데요, 이 외에도 미용적으로 활용도 높은 사용법이 있습니다.

     

     

    바세린과 랩을 이용해 블랙제거를 하는 여성면봉으로 바세린을 퍼는 모습
    바세린은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1 - 블랙헤드, 각질 제거

    ​바세린에 굵은소금, 설탕 등을 섞어 바르면 알갱이들이 스크럽 기능을 하면서 각질과 피지가 연화되어 제거가 됩니다. 민감성 피부라면 스크럽이 오히려 자극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알갱이가 작은 설탕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고, 지성 타입이라면 굵은소금이 좋습니다.

    속눈썹에 마스카라를 발라주고 있는 여성과 화장을 받고 있는 여성바세린 제품 사진
    바세린은 속눈썹을 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바셀린 구매 제춤 추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2 - 속눈썹 영양제

    속눈썹에 바세린을 바르면 속눈썹에 더 힘이 생깁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눈에 들어가지 않게 조심히 발라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눈은 민감하고 연약한 부분이므로 불순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속눈썹 부분에만 면봉을 이용해 살살 발라주는 것을 권합니다.

     

    발 뒤꿈치에 바세린 크림을 바르고 있는 모습바세린을 발에 바르려고 손으로 뜨고 있는 모습
    바세린은 발 뒤꿈치 갈라짐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3 - 발뒤꿈치 갈라짐이 심할 때

    물론 바세린을 갈라진 부위에 단순히 몇번 바른다고 나아지진 않습니다. 바르실 때는 발바닥 전체가 미끌거릴 만큼 충분히 바르고 비닐을 덮은 후 양말을 신어 보습력을 높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몇 시간 후 양말을 벗으면 바셀린이 흡수되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납니다.

    입술 화장을 받고 있는 여성의 얼굴입술에 보호제를 바르고 있는 여성의 손가락과 입술
    바세린은 입술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클릭하시면 바셀린 구매 제춤 추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4 - 입술 각질을 제거해주는 효과

    바세린과 흑설탕을 1대 1비율로 섞어 입술에 바른 후 문질러 주면 입술 각질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흑설탕이 입술을 스크럽 해주고, 바세린이 충분한 보습을 주어 입술 각질을 제거하면서도 건조함이나 자극은 줄일 수 있습니다. 여름을 제외한 겨울과 환절기에 입술 보습을 제대로 해주지 않을 경우 건조해지거나 갈라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활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염색약을 머리에 바르고 나무빗으로 빗질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염색 전에 얼굴 피부에 바세린을 바른 사람 옆 모습
    바세린은 염색 전에 피부에 발라두면 염색약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5 - 염색 전 피부 보호

    염색약을 바를 때 헤어라인, 이마 쪽에 발라두면 염색약이 스킨에 착색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염색약을 바르다 보면 이마 피부에 덧발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바셀린을 미리 발라주면 피부를 보호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6 - 클렌징 기능

    보통 1차 세안을 할 때 클렌징 티슈나 오일로 화장을 녹여내게 됩니다. 집에 1차 세안제가 다 떨어졌거나 급히 사용해야 할 때 바셀린으로 가볍게 문지르면 화장을 녹여내는 1차 세안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손톱에 메니큐어를 바르고 있는 손의 모습작은 바세린 통을 손에 쥐고 있는 모습
    바세린은 손톤 큐티틀 정리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7 - 손톱 큐티클 정리

    손톱 주변의 큐티클을 정리할 때 보통은 오일을 바르지만 바세린으로도 정리 가능합니다. 정리할 부분에 듬뿍 바르고 약 3분 정도 기다린 후 제거하면 아프지 않고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바셀린 구매 제춤 추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8 - 건조함으로 인해 부스스해진 머리카락 정리

    건조함으로 인해 머리카락이 부스스해졌거나 또는 잦은 염색, 드라이 등의 시술로 인해 머릿결이 손상되었을 때 사용 가능합니다. 손상된 머리카락 부위에 바세린을 바른 후 얇은 빗으로 머리를 빗어 준다면 바세린이 머리카락에 충분히 흡수되어 차분해지고, 건조함이 줄어드는 에센스 역할을 합니다.

     

    부스스한 긴 머리의 모습반지를 낀 사람의 손을 잡고 입을 맞추는 사람의 모습
    바세린은 부스스한 머리를 정리할 때도 좋고, 손에 꽉 끼인 반지를 뺄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09 - 손에 끼인 반지 빼기

    바세린은 끈적하면서도 미끈거리는 제형으로 인해 윤활유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손가락에 반지가 꽉 끼인 경우에는 바세린을 바른 후 반지를 살살 돌려 뺀다면 쉽게 빼낼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바셀린 구매 제춤 추천 페이지로 이동 됩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10 - 신발, 지갑 등의 가죽에 광택, 보호 효과

    가죽 결 사이에 낀 때를 제거할 때 바세린이 도움이 됩니다. 구두나 가죽에 살짝 발라 문질러주면 새것처럼 광택이 나고 가죽을 보고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남성 구두가 줄 지어 있는 모습예쁜 향수 병들이 꽃잎들과 함께 장식 된 모습
    바세린은 가죽을 보호하고 향수 향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바세린 효능 및 활용법 11 - 향수 향 지속력 높이기

    향수를 뿌릴 때 향을 오랫동안 지속하고자 한다면 향수를 뿌리기 전 바세린을 바른 후 그 위에 향수를 뿌려 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보다 향이 더 오랫동안 유지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스파츌라도 뜨고 있는 사람의 손 모습속 뚜껑이 있는 바세린 제품의 모습
    바세린의 효능은 다양하지만 주의점도 꼭 알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바세린 단점 및 부작용

    바세린을 얼굴에 발라도 되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은 여드름성, 지성 피부에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얼굴 보습용으로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층을 기름이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피부에 로션처럼 듬뿍듬뿍 바르면 오히려 모공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소량으로 필요한 부위에만 쓰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보습 효과가 좋다고 해도 석유 기반 제품이니 알레르기 있는 분들은 테스트해본 후 사용해 보시기를 권합니다.

    바세린 추천 제품

    바세린 프로텍팅 젤리 베이비 바디버터 베이비 파우더향, 100ml, 4개바세린 프로텍팅 젤리 알로에 바디버터 알로에향, 100ml, 4개바세린 립테라피 오리지날 립밤 7g x 4개 입술보습 수분유지 + 지우개밴드 멸균밴드 10매, 립테라피 오리지날 7g x 4개 + 지우개밴드 10매바세린 퓨어 스킨 젤리 오리지날 50ml, 5개바세린 퓨어 스킨젤리 368g, 1개바세린 인텐시브 케어 헬씨 핸드 앤 스트롱거 네일 로션, 450ml, 1개

     

     

     

     

    하루건강 카카오뷰 이미지입니다. 클릭하셔서 채널추가하시면 더 빠르게 건강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