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지식

성공하는 삶의 마음가짐 '밥 프록터' 인생명언

by a four-leaf clover 2022. 3. 25.
반응형

 

목차

     

    성공하는 삶의 마음가짐

    오로지 3%의 인구만이 진정한 승리자입니다. 나머지 97%는 아닌 것입니다. 그리고 모두는 힘든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더 많은 월급과 충분한 부를 쌓기 위해서입니다. 혹은 더 나은 건강을 위해서 열심히 살아갑니다.

     

    더 좋은 직장, 혹은 사업을 시도합니다. 그러면 과연 무엇이 성공의 기초 성분일까요? 바로 '마음가짐'입니다. '마음가짐'은 무엇일까요? 이 '마음가짐'이라는 주제는 아무 곳에서나 배우기 힘든 요소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강력한 개념입니다. 

    긍정적 '마음가짐'은 그 사람을 정상에 서게 합니다. 어떤 사람은 똑똑한데도 부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어떤 사람은 똑똑하진 않지만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 '마음가짐'이 항상 승리합니다.

     

     

     

    긍정적 '마음가짐'은 그 사람을 정상에 서게 합니다. 어떤 사람은 똑똑한데도 부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어떤 사람은 똑똑하진 않지만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 '마음가짐'이 항상 승리합니다.
    성공하는 사람의 마음가짐



    '마음가짐' 이해하기

     

     

     

     

    이 개념은 오래도록 연구되고 사용되어 온 것입니다. 

    마인드는 볼 수 없습니다. 마인드는 '움직임'이지 물체가 아닙니다. 마인드는 두가지로 나뉩니다. '의식'과 '무의식'입니다. 외부에서 힘이 '의식'으로 들어옵니다. '긍정' 혹은 '부정'입니다. 우리의 '의식'은 그 힘을 지시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 능력을 '생각'이라고들 합니다.

    '생각은 중요한 기능입니다. 그런 '생각'은 '아이디어'를 만들어냅니다. '아이디어'도 역시 부정적, 혹은 긍정적입니다. 그 '의식'이 긍정, 혹은 부정의 에너지가 되어 외부에 보내집니다. 그리고는 온 세상에 퍼지게 됩니다.  그 '생각'은 강력해서 모든 공간에 퍼집니다.

    무의식은 '감정 마인드'라고도 합니다. '의식'의 '아이디어'는 '무의식'으로 옮겨지고 그 무의식은 우리의 몸에 진동을 생성합니다. 의식에서 무의식으로 넘어온 '아이디어'가 부정적인 것이라고 가정했을 때, 그럼 우리의 몸은 부정적인 진동을 생성합니다. 마찬가지로 긍정적인 아이디어는 긍정적인 진동을 생성합니다.

    무의식에서의 '느낌'이 몸에 전달되는 겁니다. '느낌'을 받은 몸에선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행동'은 '결과'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게 '마음가짐'은 '생각', '느낌' 그리고 '행동'을 모두 포함합니다. '생각', '느낌' 그리고 '행동' 모든 결합체가 '마음가짐'인 것입니다. 

     

    부정적인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의식-상황'은 부정적이더라도 '무의식'은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부정적 '의식-생각'에 감정적으로 휘둘리지 않으면 됩니다. 긍정의 '무의식-느낌'은 긍정적 '몸-진동'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무의식 '긍정'은 결국 긍정적 '행동-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하지만 부정적인 '생각'에 감정적으로 휘말려버리면 우리의 몸도 마찬가지로 부정적인 '행동-결과'가 됩니다. '마음가짐'은 '생각', '느낌', '행동' 인데 우리는 모든 것을 '긍정적'으로 느낄 수 있는 능력이 있습니다. '긍정'에 초점을 두는 사람은 항상 승리자가 됩니다. 반대로 '부정'은 '패배자'를 만들어 냅니다. 

     

    긍정적 '마음가짐'은 그 사람을 정상에 서게 합니다. 어떤 사람은 똑똑한데도 부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어떤 사람은 똑똑하진 않지만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 '마음가짐'이 항상 승리합니다. 

    정말 중요합니다. 꼭 기억하셔야합니다. 여러분은 마인드를 가졌고 몸안에서 살아가는 겁니다. '의식'과 '무의식'을 가졌습니다. '의식'은 '생각'을 주관하고 '무의식'은 '느낌'을 주관합니다. 그리고 몸은 모든 것을 외부로 전달합니다. 그러므로 긍정적 '마음가짐'은 당신을 승리자로 변화시킵니다. 

     

    - 밥프록터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